이번 아이폰 15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가장 큰 변화는 라이트닝 젠더가 사라지고 C type 충전 단자로 변경된 부분입니다.
무슨 대단한 변화입니까? 라고 말씀하실 수 있지만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큰 변화입니다.
아이패드는 이전 부터 C타입 단자를 채택하면서 유선연결 (PC, 노트북 연결)에서 더 빠르고 안정된 전송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15 시리즈에 모두 C타입을 채택하면서 최신 애플 제품은 모두 c타입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위와 같은 이유로 아이폰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겪게 되는 일이 발생되는 것에 대한 간단한 해결법을 말씀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애플 카플레이, 데스크탑 등 과거 유선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했던 상황들이 모두 불가능한 상황이 되기 때문입니다.
카플레이 같은 경우는 최신 차량 아니면 무선 기능이 지원 안되기 때문에 유선 연결이 필수이며, 최신 차량이 아니면 차량은 대부분 A타입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데스크톱 역시 썬더볼트라는 포트가 없다면 A타입 3.0 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이전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할 때는 라이트닝 to A 타입 단자로 되어 있어 차량, 데스크톱과의 연결을 문제없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C타입 변경이 환영할만한 일이지만, 기존 생활 패턴에 문제를 야기하게 되었습니다.
사소하지만 불편해진 부분은 젠더를 이용해 해결해야 합니다.
해결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유선연결 필요시!)
1. C to A 케이블 구매.
2. C to A OTG 젠더 구매.
여기서!
누가 요즘 케이블을 이용해 PC와 연결하냐고 말씀하실 수 있지만, 아직까지도 저는 업데이트, 사진 전송 등은 유선으로 하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저와 같은 패턴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아이폰 15 시리즈 구매 후 케이스, 액정보호필름 등과 함께 C to A 케이블 또는 OTG 젠더를 구매해 주셔야 필요할 때 업무에 지장을 받지 않습니다.
1번 케이블은 정품 케이블이 아직 애플스토어에 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벨킨 쪽 케이블을 추천드립니다.
https://link.coupang.com/a/bcQ8mO
케이블 사용 목적이 데스크톱 연결 파일 전송이라면 벨킨 기본형 보다 속도까지 보장하는 위 제품을 추천합니다.
기본 아이폰 15프로에 포함된 케이블 역시 속도가 낮은 케이블이어서 따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위 제품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차량용 연결 정도의 목적이라면 벨킨 기본형도 좋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cQ8ZW
목적에 맞게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당연히 기본형이 더 저렴하지만 케이블 길이에 따라 가격변화가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2번 C to A젠더는 애플 정품도 없고 적당한 이름 있는 브랜드 제품도 없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은 맞지만, 케이블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케이블 연결을 가끔씩 사용한다면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bcRaAw
가격이 케이블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과 제품이 작아 휴대하기 좋은 정도의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15가 출시되면서 변화된 c타입 단자로 인해 생활 속 불편함이 발생되는 부분에 대해 해결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케이블은 고장이 잘 나는 제품이다 보니 단선이 잘 되지 않고, 보증기간이 2년인 벨킨 제품을 추천드려 봅니다.
벨킨과는 아무런 관계없이 그동안 사용해 본 경험으로 추천드려 봅니다.
쿠팡이 벨킨 제품도 저렴한 상황이어서 잘 가격 비교해 보시고 카플레이, 데스크탑 연결에 어려움이 발생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